부산광역시중구
부산 중구, 재활용리더 『에코참여단』 에코투어 추진
AI 요약부산 중구는 2026년 제1차 '자원순환 에코투어'를 통해 구청 직원 15명으로 구성된 에코참여단과 함께 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폐가전회수센터, 생곡매립장 등 3개 시설을 견학하며 환경 보호와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구는 2023년부터 재활용 리더를 양성하는 에코참여단을 운영해 왔으며, 2026년에도 자원순환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부산 중구는 지난 4월29일 2026년 제1차‘자원순환 에코투어’를 추진하였다. 구청 직원 15명을 에코참여단으로 구성하여 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 폐가전회수센터, 생곡매립장 등 3개 시설을 견학하며 환경보호와 재활용품 분리배출의 중요성 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중구 에코참여단은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은 주민과 직원을 재활용 리더로 양성하여 지역 내 환경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2026년에도 자원순환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중구 에코참여단은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은 주민과 직원을 재활용 리더로 양성하여 지역 내 환경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2026년에도 자원순환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