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김천시
청렴이 꽃피는 깨끗한 마을! 『증산면 반짝반짝 우리동네 새단장』 실시
AI 요약김천시 증산면 주민자치위원회와 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4월 30일 '우리동네 새단장' 활동과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16개 경로당에 꽃을 심고 청결 활동을 진행했으며, 도로변 및 하천 주변 쓰레기 무단 투기 지역 정비에도 힘썼다. 이번 활동은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 조성과 함께 투명한 행정 의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천시 증산면(면장 장동언)에서는 4월 30일, 증산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우리동네 새단장’ 활동 및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증산면 16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꽃 심기 및 청결 활동을 진행하여 다시 찾고 싶은 증산면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청렴’이라는 가치를 더해 주민과 함께하는 투명한 행정 의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과 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꽃 심기를 실시하며 어버이날을 맞아 고향을 찾는 출향인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또한, 관내 도로변과 하천 주변의 상습 투기 지역을 순회하며, 청결 사각지대가 없는 증산면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번 우리동네 새단장 사업과 연계한 청렴 캠페인은 단순한 구호 제창에서 벗어나, 직접 땀 흘리며 환경을 정비하는 실천적 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더욱 진정성 있는 청렴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
장동언 증산면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우리동네 새단장 사업과 청렴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증산면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증산면 16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꽃 심기 및 청결 활동을 진행하여 다시 찾고 싶은 증산면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청렴’이라는 가치를 더해 주민과 함께하는 투명한 행정 의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과 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꽃 심기를 실시하며 어버이날을 맞아 고향을 찾는 출향인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또한, 관내 도로변과 하천 주변의 상습 투기 지역을 순회하며, 청결 사각지대가 없는 증산면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번 우리동네 새단장 사업과 연계한 청렴 캠페인은 단순한 구호 제창에서 벗어나, 직접 땀 흘리며 환경을 정비하는 실천적 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더욱 진정성 있는 청렴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
장동언 증산면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우리동네 새단장 사업과 청렴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증산면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