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경상남도김해시

김해시복지재단, 창립12주년 기념 「청렴 영화 이야기」 개최

AI 요약(재)김해시복지재단이 창립 12주년을 맞아 직원들을 대상으로 영화를 활용한 청렴 교육 행사를 개최했다. '나, 다니엘 블레이크'와 '제보자' 두 편의 영화를 통해 복지 현장에서의 청렴 실천과 인간 존엄성, 공익신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함양했다.

김해시복지재단, 창립12주년 기념 「청렴 영화 이야기」 개최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임주택)은 창립 12주년을 맞아 지난 29일(수) 오후 3시, 김해시여성센터 다목적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대표이사와 함께하는 청렴영화이야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기존 강의 중심 청렴교육에서 벗어나, 영화를 매개로 청렴을 친근하고 깊이 있게 내면화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임주택 대표이사와 이지문 청렴전문강사(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가 대담 형식으로 두 편의 영화를 소개하고 복지현장 속 청렴실천 방향을 이야기 나눴다.

첫 번째 임대표이사가 추천한 영화는 〈나, 다니엘블레이크〉로, 영국 복지 시스템의 관료주의 속에서 소외되는 사회적 약자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임 대표이사는 ‘규정을 따르는 것만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직원들에게 던지며, 절차적 정직을 넘어 인간 존엄성을 지키는 복지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두 번째 이 이사장이 준비한 영화는 〈제보자〉로, 줄기세포 논문 조작 사건을 공익제보로 밝혀낸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이 영화를 통해 공익신고의 의미와 내부 고발자 보호, 조직 내 청렴 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직원들과 함께 나눴다.

임주택 대표이사는 마무리 발언을 통해 ‘복지 현장에서 우리 직원들이 각자의 개성과 방식으로 시민 한 분 한 분의 얼굴을 제대로 바라봐 주는 것, 그것이 청렴이고 복지’라고 강조하며 직원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하였다.

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4월부터 추모의공원,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청렴 캠페인 등을 시민들에게 전파하고자 각 복지시설별로 실시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청렴을 의무가 아닌 일상의 가치로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청렴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경남김해시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