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충청남도부여군

부여군, ‘2026년 제2회차 국가암 이동검진’ 실시

AI 요약부여군이 5월 4일부터 15일까지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협력하여 2026년 제2회차 국가암 이동검진을 실시한다. 석성보건지소를 시작으로 부여군보건소, 외산보건지소 등 지역별 보건지소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자궁암, 유방암, 위암, 대장암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성인병 질환 검진도 병행하여 만성질환 조기 발견 및 사후관리를 지원한다.

부여군, ‘2026년 제2회차 국가암 이동검진’ 실시
부여군은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암 조기 발견을 위해 오는 5월 4일부터 5월 15일까지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와 협력하여 ‘2026년 제2회차 국가암 이동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진 일정은 ▲4일 석성보건지소 ▲6일~7일 부여군보건소 ▲8일 외산보건지소 ▲11일 구룡보건지소 ▲12일 홍산보건지소 ▲13일 규암보건지소 ▲14일 양화보건지소 ▲15일 세도보건지소 순으로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전 11시 30분까지이며, 검진은 무료로 실시된다. 검진 대상자는 전날 밤 9시부터 금식한 후 신분증을 지참해 인근 검진 장소를 방문하면 된다.

올해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자궁암은 20세 이상 여성 ▲유방암은 40세 이상 여성 ▲위암은 40세 이상 남녀 ▲대장암은 50세 이상 남녀(매년)가 해당한다. 이동검진 기간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에도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 연중 검진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중위소득 100% 이하인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취약계층 성인병 질환 검진사업’도 병행 추진한다. 이를 통해 국가 일반검진 항목에 포함되지 않은 감염병 검사, 암표지자 검사 등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재정 보건소장은 “이번 이동 건강검진을 통해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암과 성인병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이 완치와 예방의 지름길인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보건소 보건위생과 지역보건팀(☎830-866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충남부여군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