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전라남도영광군

영광군, 재활용품 수거 주 2회로 확대 운영

AI 요약영광군이 재활용품 분리배출 활성화와 생활폐기물 불법 배출 방지를 위해 재활용품 수거일을 주 1회에서 주 2회로 확대 운영한다. 오는 5월부터 수요일과 금요일에 재활용품을 수거하며, 주민 불편 해소 및 체계적인 자원순환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군은 홍보 활동을 통해 주민 혼선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영광군, 재활용품 수거 주 2회로 확대 운영
영광군은 재활용품 분리배출 활성화와 생활폐기물 불법 배출 방지를 위해 재활용품 수거일을 기존 주 1회에서 주 2회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재활용품 수거가 주 1회에 그쳐 배출 대기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보관 중 악취 발생 및 혼합배출 사례도 발생하고 있었다.

이에 군은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 보다 체계적인 자원순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5월부터 재활용품 수거일을 기존 수요일 1회에서 수요일과 금요일 주 2회로 확대 운영한다. 이에 따라, 금요일에는 일반 생활쓰레기가 아닌 재활용품을 배출해야 하므로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군은 수거일 변경에 따른 주민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현수막 게시, 전단지 배부, 군청 홈페이지 안내, 마을 방송 등 다양한 홍보를 실시하여 변경 사항을 적극 안내할 방침이다.

영광군 환경과 관계자는 “재활용품 수거 횟수 확대는 군민 생활 편의를 높이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라며 “우리동네 새단장을 위하여 군민들께서도 올바른 배출 문화 정착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전남영광군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