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동구
대구 동구, 상반기 영농폐기물 공동수거의 날 운영
AI 요약대구 동구청이 5월 27일까지 농촌지역 영농폐기물 공동수거의 날을 운영한다. 경작지에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매립되는 영농폐기물을 수거해 재활용하고 환경 개선에 나선다.

○ 대구 동구청은 5월 27일까지 농촌지역에 영농폐기물 공동수거의 날을 지정해 운영한다.
○ 영농폐기물 공동수거의 날은 경작지 등에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매립되고 있는 영농폐기물을 수거해 배출 편의성을 높이고, 이를 재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물질 제거된 멀칭로덴, 하이덴, 하우스용 비닐과 완전히 사용한 농약빈병은 각각 구분해 배출하고, 반사필름, 관수호스, 차광막, 부직포는 마대에 넣어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붙여 동별 지정된 날짜와 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 김태운 동구청장 권한대행은 “영농폐기물 공동수거의 날 운영을 통해 농번기 무분별한 영농폐기물 배출과 산불 위험을 막고 재활용을 통해 농촌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영농폐기물 공동수거의 날은 경작지 등에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매립되고 있는 영농폐기물을 수거해 배출 편의성을 높이고, 이를 재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물질 제거된 멀칭로덴, 하이덴, 하우스용 비닐과 완전히 사용한 농약빈병은 각각 구분해 배출하고, 반사필름, 관수호스, 차광막, 부직포는 마대에 넣어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붙여 동별 지정된 날짜와 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 김태운 동구청장 권한대행은 “영농폐기물 공동수거의 날 운영을 통해 농번기 무분별한 영농폐기물 배출과 산불 위험을 막고 재활용을 통해 농촌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