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김천시
감천초 병설유치원 어린이들, 환경 사랑 실천
AI 요약감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아들이 재활용자원 교환사업에 참여하여 우유팩을 종량제봉투로 교환하며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과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체험했다.

감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어린이들이 지난 28일, 재활용품 분리배출 생활화 정착을 위해 추진 중인 ‘재활용자원 교환사업’에 참여하고자 감천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어릴 때부터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을 형성하고,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원아들은 유치원에서 간식으로 우유를 마신 뒤 직접 우유팩을 세척하고 말려 차곡차곡 모아 감천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
아이들은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교환 창구에서 직접 모아온 우유팩을 전달하고, 그 보상으로 종량제봉투를 교환 받았다. 이는 단순히 쓰레기를 배출하는 것을 넘어, 자원이 순환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재활용품 분리배출 생활화를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감천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모습이 매우 대견하다.”라며, “이번 방문이 지역사회 전체에 재활용품 분리배출 생활화 정착과 자원순환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방문은 어릴 때부터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을 형성하고,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원아들은 유치원에서 간식으로 우유를 마신 뒤 직접 우유팩을 세척하고 말려 차곡차곡 모아 감천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
아이들은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교환 창구에서 직접 모아온 우유팩을 전달하고, 그 보상으로 종량제봉투를 교환 받았다. 이는 단순히 쓰레기를 배출하는 것을 넘어, 자원이 순환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재활용품 분리배출 생활화를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감천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모습이 매우 대견하다.”라며, “이번 방문이 지역사회 전체에 재활용품 분리배출 생활화 정착과 자원순환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