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연수구
동춘2동,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교육 및 양수기 가동 훈련 실시
AI 요약연수구 동춘2동 행정복지센터는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를 위해 통장자율회 회원을 대상으로 재난 대비 교육 및 양수기 가동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집중호우, 태풍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통장들은 양수기 사용법을 익히고 직접 실습하며 실무 능력을 향상시켰다.

연수구 동춘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영미)는 지난 4월 24일 통장자율회 회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교육 및 양수기 가동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집중호우와 태풍 등 여름철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침수 및 풍수해 국민 행동 요령 ▲재난 발생 시 대피 지원을 위한 통장 역할 ▲양수기 사용법 안내 및 현장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침수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이 가능하도록 양수기 가동 훈련을 병행하며 현장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이날 참가자들은 장비를 직접 작동해 보며 실제 상황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높였다.
정희선 통장자율회장은 “양수기를 직접 가동하며 장비 점검과 활용법 숙지의 중요성을 체감했다”라며 “실제 재난 상황에서도 주민의 안전을 위해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미 동춘2동장은 “이번 훈련은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재난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집중호우와 태풍 등 여름철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침수 및 풍수해 국민 행동 요령 ▲재난 발생 시 대피 지원을 위한 통장 역할 ▲양수기 사용법 안내 및 현장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침수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이 가능하도록 양수기 가동 훈련을 병행하며 현장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이날 참가자들은 장비를 직접 작동해 보며 실제 상황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높였다.
정희선 통장자율회장은 “양수기를 직접 가동하며 장비 점검과 활용법 숙지의 중요성을 체감했다”라며 “실제 재난 상황에서도 주민의 안전을 위해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미 동춘2동장은 “이번 훈련은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재난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