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중구
신흥동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자!”
AI 요약인천 중구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에 대비하기 위해 중부경찰서 신흥지구대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대비 경찰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위기 상황 발생 시 공무원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인천 중구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심규홍)는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3일 ‘2026년 상반기 특이민원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가 최근 공직사회의 심각한 문제가 된 만큼, 관련 대응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훈련은 민원인이 공무원을 위협하는 상황을 가정해 중부경찰서 신흥지구대의 협조로 진행됐다.
중점적으로 대응반 역할 분담에 따라 △가해 민원인 제압 △민원인 대피 안내 △피해 공무원 보호 △비상벨 호출 등의 역할을 숙지함은 물론, 경찰 신고 핫라인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심규홍 신흥동장은 “이번 훈련은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에 대비하고 실제 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처하기 위한 역량을 기르는 데 목적을 뒀다”라며 “앞으로도 경찰과의 협력을 통해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가 최근 공직사회의 심각한 문제가 된 만큼, 관련 대응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훈련은 민원인이 공무원을 위협하는 상황을 가정해 중부경찰서 신흥지구대의 협조로 진행됐다.
중점적으로 대응반 역할 분담에 따라 △가해 민원인 제압 △민원인 대피 안내 △피해 공무원 보호 △비상벨 호출 등의 역할을 숙지함은 물론, 경찰 신고 핫라인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심규홍 신흥동장은 “이번 훈련은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에 대비하고 실제 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처하기 위한 역량을 기르는 데 목적을 뒀다”라며 “앞으로도 경찰과의 협력을 통해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