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창녕군
창녕군 유어면, 영농폐기물 수집 경진대회 개최
AI 요약창녕군 유어면이 영농폐기물 수거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농촌 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에는 50여 명이 참여해 6톤의 폐기물을 수거했으며, 우수 마을 시상 및 장려금 지급을 통해 주민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창녕군 유어면은 23일, 영농폐기물의 체계적인 수거와 깨끗한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해 창녕농협 유어지점 주차장에서 2026년 영농폐기물 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9개 마을 이장과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해 농경지와 하천 주변에 방치된 농약 빈병과 봉지 등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했으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수거된 영농폐기물은 총 6톤으로 한국환경공단으로 이송돼 적정처리될 예정이며, 향후 수거 실적이 우수한 마을을 선정해 시상하고 수집 장려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상용 면장은 “바쁜 영농철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들과 이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영농폐기물이 무단 방치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홍보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농촌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19개 마을 이장과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해 농경지와 하천 주변에 방치된 농약 빈병과 봉지 등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했으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수거된 영농폐기물은 총 6톤으로 한국환경공단으로 이송돼 적정처리될 예정이며, 향후 수거 실적이 우수한 마을을 선정해 시상하고 수집 장려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상용 면장은 “바쁜 영농철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들과 이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영농폐기물이 무단 방치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홍보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농촌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