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동구
울산 동구, 민관 합동 양수기 가동훈련 실시
AI 요약울산 동구는 여름철 집중 호우에 대비해 자율방재단원과 직원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수기 가동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저지대 침수 피해 발생 시 신속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인명피해 우려 지역 주민 대피 지원 및 수방자재 점검 등 재해 예방 활동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 울산 동구는 여름철 집중 호우에 대비하여 4. 22.(수) 10:00 동구 자율방재단원과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50명이 참석하여 양수기 가동훈련을 실시했다.
◈ 이번 훈련은 여름철 극한 강우로 저지대 침수피해 발생 시 행정복지센터 재난업무 담당자와 자율방재단 기동반이 협업하여 피해에 대처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했다. 동구는 매년 여름철 호우 대비 민관 합동 양수기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침수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
◈ 올해는 관내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 우선대피 대상자 대피를 위한 주민대피지원단을 운영하고, 워터댐, 모래주머니 등 수방자재 및 응급복구장비를 확보하고 점검하였다.
◈ 동구청 관계자는 “재난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만큼 평소 반복적인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동구자율방재단과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올해도 재해 없는 한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번 훈련은 여름철 극한 강우로 저지대 침수피해 발생 시 행정복지센터 재난업무 담당자와 자율방재단 기동반이 협업하여 피해에 대처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했다. 동구는 매년 여름철 호우 대비 민관 합동 양수기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침수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
◈ 올해는 관내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 우선대피 대상자 대피를 위한 주민대피지원단을 운영하고, 워터댐, 모래주머니 등 수방자재 및 응급복구장비를 확보하고 점검하였다.
◈ 동구청 관계자는 “재난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만큼 평소 반복적인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동구자율방재단과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올해도 재해 없는 한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