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김해시
김해시, 상반기 수질오염사고 대응 방제훈련 실시
AI 요약김해시는 21일 김해맑은물순환센터 인근에서 상반기 수질오염사고 대응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유조차 전도로 인한 유류 유출 상황을 가정하여 신고 접수부터 방제 작업, 장비 회수까지 실제와 같은 훈련을 진행했으며, 시민들에게 깨끗한 수질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예방 활동 강화 의지를 밝혔다.

김해시는 21일 오후 2시 전하동 김해맑은물순환센터 인근에서 상반기 수질오염사고 대응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방제조치와 사고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시청 환경정책과와 장유출장소 생활지원과 직원 14명이 참여해 실제 상황과 동일하게 진행했다.
김해맑은물순환센터 인근 도로에서 주행 중이던 소형 유조차 전도로 유류 약 100ℓ가 해반천으로 일부 유출된다는 상황을 설정해 이뤄졌다.
훈련은 ▲유류 유출 신고 접수 ▲상황 전파 및 현장 확인 ▲유관기관 사고상황 보고 ▲공공수역 유출 유류 방제작업(오일펜스·흡착붐 설치 및 흡착포·유화제 살포)▲방제 완료 및 하류 순찰 ▲훈련 종료 및 방제장비‧물품 회수 순으로 진행됐다.
이치균 환경정책과장은 “예기치 못한 수질오염사고에 대비한 방제작업 요령 숙달 등 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2회 이상 방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며 “예견할 수 없는 수질오염사고의 가장 좋은 방제방법은 예방이므로 하천 순찰과 환경오염물질 배출원 점검 강화 등을 통해 수질오염사고를 사전에 차단해 시민들에게 깨끗한 수 환경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훈련은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방제조치와 사고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시청 환경정책과와 장유출장소 생활지원과 직원 14명이 참여해 실제 상황과 동일하게 진행했다.
김해맑은물순환센터 인근 도로에서 주행 중이던 소형 유조차 전도로 유류 약 100ℓ가 해반천으로 일부 유출된다는 상황을 설정해 이뤄졌다.
훈련은 ▲유류 유출 신고 접수 ▲상황 전파 및 현장 확인 ▲유관기관 사고상황 보고 ▲공공수역 유출 유류 방제작업(오일펜스·흡착붐 설치 및 흡착포·유화제 살포)▲방제 완료 및 하류 순찰 ▲훈련 종료 및 방제장비‧물품 회수 순으로 진행됐다.
이치균 환경정책과장은 “예기치 못한 수질오염사고에 대비한 방제작업 요령 숙달 등 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2회 이상 방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며 “예견할 수 없는 수질오염사고의 가장 좋은 방제방법은 예방이므로 하천 순찰과 환경오염물질 배출원 점검 강화 등을 통해 수질오염사고를 사전에 차단해 시민들에게 깨끗한 수 환경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