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경기도안성시

안성시, 코로나19 고위험군 접종 기간 6월 30일까지 연장

AI 요약안성시가 코로나19 예방접종 기간을 6월 30일까지 2개월 연장한다. 이는 여름철 재유행 대비 및 고위험군 접종률 개선을 위한 조치이며,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가 접종 권고 대상이다. 면역저하자는 5월 1일부터 추가 접종이 가능하다. 한편, 인플루엔자(독감) 국가 예방접종은 4월 30일 종료되므로 기한 내 접종을 권고했다. 접종은 지정 위탁의료기관에서 예약 없이 가능하다.

안성시, 코로나19 고위험군 접종 기간 6월 30일까지 연장
안성시는 질병관리청의 방침에 따라, 당초 4월 30일 종료 예정이었던 ’25-’26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 기간을 오는 6월 30일까지 2개월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다가오는 여름철 코로나19 재유행 가능성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안성시 고위험군의 낮은 접종률(49.04%)을 개선하기 위해 결정됐다.

접종 권고 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 생활시설 등) 입원·입소자이다. 특히, 면역 형성이 어려운 면역저하자의 경우 이미 해당 절기 백신을 접종했더라도 오는 5월 1일부터 의료진 상담을 거쳐 추가 접종이 가능하다.

반면,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인플루엔자(독감) 국가 예방접종은 기존 계획대로 오는 4월 30일 종료된다. 시는 환절기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아직 독감 백신을 맞지 않은 대상자들이 기한 내에 접종을 마칠 것을 적극 권고했다.

예방접종은 별도의 예약 없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관내 지정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안성시 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철 유행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만큼, 고위험군께서는 본인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4월 말 종료되는 인플루엔자 접종 또한 시기를 놓치지 말고 완료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경기안성시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