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 학교 연계 ‘걸어서 공공기관 탐방’ 진행
AI 요약인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역할과 기능을 체험하는 '걸어서 공공기관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에 힘쓸 예정이다.

인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회장 송인선)는 지난 16일 명현중학교 1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걸어서 공공기관 탐방’ 활동을 진행했다.
효성1동 주민자치회는 4월 21과 28일 효성남초등학교 2학년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을 생태 탐방’, ‘궁금하다 주민자치회’ 등 다양한 마을교육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걸어서 공공기관 탐방’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날 학생들은 효성1동 행정복지센터와 계양청소년문화의 집을 방문해 공공자원의 역할과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인선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민·관·학이 함께하는 마을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유순희 효성1동장은 “학생들이 마을에서 얻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가치관과 공동체 의식을 갖고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효성1동 주민자치회는 4월 21과 28일 효성남초등학교 2학년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을 생태 탐방’, ‘궁금하다 주민자치회’ 등 다양한 마을교육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걸어서 공공기관 탐방’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날 학생들은 효성1동 행정복지센터와 계양청소년문화의 집을 방문해 공공자원의 역할과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인선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민·관·학이 함께하는 마을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유순희 효성1동장은 “학생들이 마을에서 얻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가치관과 공동체 의식을 갖고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