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남양주
남양주풍양보건소, 진접읍 주민자치회와 ‘하나!둘!셋! 건강체조교실’ 상반기 운영 시작
AI 요약남양주풍양보건소가 진접읍 장현공원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나!둘!셋! 건강체조교실' 상반기 운영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주민자치회와 협력하여 일상 속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돕고,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야외 공원에서 진행된다. 매주 금요일 6주간 운영되며 별도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다.

남양주시는 풍양보건소가 17일부터 진접읍 장현공원 잔디광장(구 왕숙천 경관광장)에서 ‘하나!둘!셋! 건강체조교실’ 상반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접읍 주민자치회와 협력해 추진하는 민관 협력 기반의 지역 밀착형 건강증진 사업이다.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실천하고 습관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접근성이 높은 야외 공원을 활용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건강체조교실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6주간 운영되고,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준비운동 및 전신 스트레칭 △밴드 활용 근력 및 심폐지구력 향상 운동 △카프레이즈 등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정미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체조교실을 통해 올바른 운동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시민의 신체활동을 확대하고 건강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접읍 주민자치회와 협력해 추진하는 민관 협력 기반의 지역 밀착형 건강증진 사업이다.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실천하고 습관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접근성이 높은 야외 공원을 활용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건강체조교실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6주간 운영되고,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준비운동 및 전신 스트레칭 △밴드 활용 근력 및 심폐지구력 향상 운동 △카프레이즈 등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정미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체조교실을 통해 올바른 운동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시민의 신체활동을 확대하고 건강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