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김해시
불암동 건강위원회, 생활체육대축전 대비 서낙동강길 줍깅-환경정화 활동 실시
AI 요약김해시 불암동 건강위원회가 다가오는 생활체육대축전 성공 개최와 쾌적한 방문객 환경 조성을 위해 서낙동강길 일대에서 '줍깅' 방식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건강위원들은 산책로를 따라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지역 이미지 제고에 힘썼다.

김해시 불암동 건강위원회는 15일 오전, 다가오는 ‘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지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낙동강길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불암동 건강위원회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 ‘줍깅’방식으로 진행됐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가볍게 걸으면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의미한다.
이날 건강위원들은 생활체육대축전에 지역을 찾는 선수단과 관광객들에게 불암동의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 서낙동강길 산책로를 따라 이동하며 무단 투기 된 담배꽁초, 일회용품, 방치된 생활 쓰레기 등을 꼼꼼하게 수거했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 주신 건강위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개인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역 환경도 보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은 불암동 건강위원회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 ‘줍깅’방식으로 진행됐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가볍게 걸으면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의미한다.
이날 건강위원들은 생활체육대축전에 지역을 찾는 선수단과 관광객들에게 불암동의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 서낙동강길 산책로를 따라 이동하며 무단 투기 된 담배꽁초, 일회용품, 방치된 생활 쓰레기 등을 꼼꼼하게 수거했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 주신 건강위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개인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역 환경도 보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