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김천시
봉산면, 현장 소통 강화한 4월 이장회의 개최
AI 요약봉산면은 지난 4월 14일 이장회의를 열고 2025년 경제총조사, 체납세 정리, 인재양성재단 장학생 선발, 하천 수질오염 예방, 간병비 지원, 여성농업인 건강검진,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 인센티브 등 다양한 행정 사항을 공유했다. 또한, 지역 발전을 위한 인구 증가 캠페인 활동도 함께 진행하며 주민 참여를 독려했다.

봉산면은 지난 4월 14일 건강생활지원센터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정례 이장회의를 열고 지역 현안과 주요 행정 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기준 경제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2026 제 1차 체납세 일제정리 추진 협조 ▲김천시 인재양성재단 장학생 선발 접수 안내 ▲농촌지역 하천 수질오염 예방 안내 ▲김천복지재단 따뜻한 돌봄 간병비 지원사업 ▲2026년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사업 신청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사업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행정 사항이 안내됐다.
특히, 이날 회의 후에는 지역의 지속적인 발전 기반 마련을 위해 인구 유입 확대와 정착 유도를 위한 인구 증가 캠페인 활동을 함께 진행하며 주민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이상길 이장협의회장은 “각 마을의 목소리를 행정에 충실히 전달하고,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빠짐없이 공유될 수 있도록 이장협의회가 중심 역할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진숙 봉산면장은 “지역 발전의 출발점은 현장의 작은 의견에서 시작된다. 앞으로도 이장님들과 함께 호흡하며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기준 경제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2026 제 1차 체납세 일제정리 추진 협조 ▲김천시 인재양성재단 장학생 선발 접수 안내 ▲농촌지역 하천 수질오염 예방 안내 ▲김천복지재단 따뜻한 돌봄 간병비 지원사업 ▲2026년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사업 신청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사업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행정 사항이 안내됐다.
특히, 이날 회의 후에는 지역의 지속적인 발전 기반 마련을 위해 인구 유입 확대와 정착 유도를 위한 인구 증가 캠페인 활동을 함께 진행하며 주민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이상길 이장협의회장은 “각 마을의 목소리를 행정에 충실히 전달하고,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빠짐없이 공유될 수 있도록 이장협의회가 중심 역할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진숙 봉산면장은 “지역 발전의 출발점은 현장의 작은 의견에서 시작된다. 앞으로도 이장님들과 함께 호흡하며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