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동두천
동두천시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AI 요약동두천시가 ICT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50명을 모집한다.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시민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만성질환 미진단자 중 건강 위험 요인 보유자를 우선 선발한다. 참여자에게는 활동량계 무상 제공 및 전문가 맞춤형 비대면 상담, 건강검진, 생활 습관 모니터링 등을 24주간 제공한다.

동두천시가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해 시민들의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동두천시 시민과 직장인 50명이며, 4월 15일부터 접수한다.
만성질환(고혈압·당뇨 등) 미진단자 가운데 건강 위험 요인(혈압·혈당·허리둘레 등) 보유자를 우선 선발하며 이미 질환을 진단받았거나 약물 복용 중인 사람은 제외한다.
대상자에게는 블루투스 연동 활동량계를 무상 제공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한 간호사·영양사·운동 지도사의 맞춤형 상담과 기초 건강검진, 실시간 생활 습관 모니터링, 전문가 피드백을 24주 동안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동두천시보건소 누리집 공지사항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비대면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스스로 올바른 건강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모집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동두천시 시민과 직장인 50명이며, 4월 15일부터 접수한다.
만성질환(고혈압·당뇨 등) 미진단자 가운데 건강 위험 요인(혈압·혈당·허리둘레 등) 보유자를 우선 선발하며 이미 질환을 진단받았거나 약물 복용 중인 사람은 제외한다.
대상자에게는 블루투스 연동 활동량계를 무상 제공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한 간호사·영양사·운동 지도사의 맞춤형 상담과 기초 건강검진, 실시간 생활 습관 모니터링, 전문가 피드백을 24주 동안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동두천시보건소 누리집 공지사항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비대면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스스로 올바른 건강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