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동래구
동래구 사직3동, 2026년 틀니 착용 어르신 구강 관리 지원사업 ‘튼튼 이(E)웃’ 추진
AI 요약부산 동래구 사직3동 행정복지센터가 틀니 착용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튼튼 이(E)웃' 사업을 4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한다. 이 사업은 가정을 방문하여 구강 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관련 용품을 지원하며,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지역 자원 연계를 통해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 유지에 힘쓸 예정이다.

부산 동래구 사직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유진)는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틀니 착용 어르신의 구강건강 관리 강화를 위해 구강 관리 지원사업 ‘튼튼 이(E)웃’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지속적인 관리가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정을 방문해 틀니의 올바른 세척 및 보관 방법 등 구강 관리 실천을 안내하고, 틀니 보관함, 틀니 세정제, 틀니 전용 칫솔 등 구강 관리 용품을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운영된다.
또한 방문 및 유선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필요시 보건소 및 치과 등 지역자원과 연계해 어르신의 구강건강 유지에 힘쓸 계획이다.
강유진 사직3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구강 관리를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건강관리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지속적인 관리가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정을 방문해 틀니의 올바른 세척 및 보관 방법 등 구강 관리 실천을 안내하고, 틀니 보관함, 틀니 세정제, 틀니 전용 칫솔 등 구강 관리 용품을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운영된다.
또한 방문 및 유선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필요시 보건소 및 치과 등 지역자원과 연계해 어르신의 구강건강 유지에 힘쓸 계획이다.
강유진 사직3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구강 관리를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건강관리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