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령군
의령군, ‘2026년 정기 위험성평가 및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AI 요약의령군은 300여 명의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2026년 정기 위험성평가 및 관리감독자 교육을 실시하여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사업 관리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교육은 위험요인 식별 및 개선 방안 도출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관리감독자의 책임과 의무도 다루었다.

의령군은 10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전 부서 및 읍·면 위험성평가 담당자와 공사 감독 공무원 등 관리감독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정기 위험성평가 및 관리감독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사업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론 중심에서 벗어나 위험요인을 직접 식별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경남안전기술단 강봉수 대표이사가 위험성평가 절차와 지침을 설명했고, 2부에서는 안전관리과 주관으로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관리감독자의 책임과 의무를 다뤘다.
이번 교육은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사업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론 중심에서 벗어나 위험요인을 직접 식별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경남안전기술단 강봉수 대표이사가 위험성평가 절차와 지침을 설명했고, 2부에서는 안전관리과 주관으로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관리감독자의 책임과 의무를 다뤘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