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사상구
부산 사상구 엄궁동, 「온(溫)동네 쓰담쓰담」 환경정비 및 에코플로킹 실시
AI 요약부산 사상구 엄궁동에서 마을건강센터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온(溫)동네 쓰담쓰담' 환경정비 및 에코플로킹 활동을 실시하여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했다.

부산 사상구 엄궁동(동장 이규환)은 봄을 맞아 지난 2일 강변대로532번길 데크길 산책로와 학장천 일대에서 마을건강센터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온(溫)동네 쓰담쓰담’ 환경정비 및 에코플로킹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산책로와 하천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비와 걷기 활동을 결합한 에코플로킹을 함께 진행한 것으로,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특히 마을건강센터 동호회 회원들이 참여해 일상 속 걷기 활동과 환경정비를 연계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
참여자들은 “이웃들과 함께 걸으며 지역 환경을 정비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규환 엄궁동장은 “봄맞이 환경정비에 함께해 주신 마을건강센터 동호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환경실천 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마을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은 산책로와 하천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비와 걷기 활동을 결합한 에코플로킹을 함께 진행한 것으로,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특히 마을건강센터 동호회 회원들이 참여해 일상 속 걷기 활동과 환경정비를 연계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
참여자들은 “이웃들과 함께 걸으며 지역 환경을 정비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규환 엄궁동장은 “봄맞이 환경정비에 함께해 주신 마을건강센터 동호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환경실천 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마을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