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수성구
수성구 만촌1동 – 청도군 화양읍, 답례 방문 통해 교류 협력 확대
AI 요약대구 수성구 만촌1동과 경북 청도군 화양읍이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2026년 청도 지역 축제 방문 및 참여, 청도 복숭아 판매 행사 추진, 행정·문화·민간단체 간 교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 전달식을 통해 협력 의지를 다졌으며, 앞으로 정기적인 상호 방문과 공동 사업을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로 했다.

대구 수성구 만촌1동과 경북 청도군 화양읍은 지난 6일 만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협력사업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달 5일 화양읍에서 열린 간담회에 대한 답례로 추진됐으며, 양 지역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교류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화양읍에서 이화일 화양읍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만촌1동에서는 안기영 동장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여해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2026년 청도 지역 축제 방문 및 참여 ▲청도 복숭아 판매 행사 추진 ▲행정·문화·민간단체 간 교류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협력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 전달식도 진행돼 자매도시 간 협력 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앞으로 정기적인 상호 방문과 공동 사업을 통해 교류를 확대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로 했다.
안기영 만촌1동장은 “화양읍의 방문과 기부금 전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양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류사업을 통해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달 5일 화양읍에서 열린 간담회에 대한 답례로 추진됐으며, 양 지역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교류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화양읍에서 이화일 화양읍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만촌1동에서는 안기영 동장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여해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2026년 청도 지역 축제 방문 및 참여 ▲청도 복숭아 판매 행사 추진 ▲행정·문화·민간단체 간 교류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협력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 전달식도 진행돼 자매도시 간 협력 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앞으로 정기적인 상호 방문과 공동 사업을 통해 교류를 확대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로 했다.
안기영 만촌1동장은 “화양읍의 방문과 기부금 전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양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류사업을 통해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