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최대 10만 원 지급
AI 요약시흥시가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을 통해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한 시민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2차 참여자를 4월 6일부터 1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잔여 인원 165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자는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시흥시는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을 통해 온실가스 저감에 이바지한 시민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사업을 총 1,750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추진하고, 4월 6일부터 10일까지 2차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참여 전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 기간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 실적에 따라 2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대상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ㆍ승합차 소유자다.
올해 총 모집 인원은 440명으로, 지난 3월 1차 모집에서 275대가 신청을 완료했다. 이번 2차 모집에서는 잔여 인원 165명을 추가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 누리집( https://car.cpoint.or.kr/ )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양순필 환경국장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에 더 많은 시민이 동참해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도 관련 궁금한 사항은 탄소중립포인트 전화상담실(1660-2030) 또는 시흥시 기후에너지과 기후변화대응팀(031-310-38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참여 전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 기간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 실적에 따라 2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대상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ㆍ승합차 소유자다.
올해 총 모집 인원은 440명으로, 지난 3월 1차 모집에서 275대가 신청을 완료했다. 이번 2차 모집에서는 잔여 인원 165명을 추가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 누리집( https://car.cpoint.or.kr/ )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양순필 환경국장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에 더 많은 시민이 동참해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도 관련 궁금한 사항은 탄소중립포인트 전화상담실(1660-2030) 또는 시흥시 기후에너지과 기후변화대응팀(031-310-38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