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부여군
부여군,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으로 연간 52억 원 예산 절감
AI 요약부여군이 K-water와 함께 추진한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통해 수돗물 유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연간 수십억 원의 생산 비용을 절감했다. 1차 사업으로 유수율을 50.5%에서 87.0%로 끌어올렸으며, 현재 진행 중인 Post 현대화 사업과 2차 사업을 통해 추가적인 원가 절감과 주민 물 복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여군은 2017년부터 K-water와 함께 지방상수도 현대화 1차 사업을 추진하여 5년간 269억 원을 투입, 블록시스템 구축 및 누수 복구 사업을 통해 유수율을 50.5%에서 87.0%까지 끌어올렸다.
이를 통해 연간 190만㎥의 누수를 막아 48억 원의 수돗물 생산비용을 절감했다.
군은 K-water와 2023년부터 “부여군 지방상수도 Post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며 기존 성과 유지 및 운영 관리에 힘쓰고 있다.
2025년 경제적 누수탐사 기법 도입 등으로 48억 원의 수돗물 생산비용과 4억 원의 유지관리 비용 등 총 52억 원의 원가절감 효과를 거뒀다.
또한, 2022년부터 2028년까지 홍산면과 은산면에 188억 원을 투입하는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추진 중이며, 2025년에는 세도면과 장암면에 147억 원을 투입하는 2차 사업을 진행하여 연간 약 17억 원의 추가 절감을 예상하고 있다.
이석청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단계적으로 시행 중인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통해 연간 총 79억 원의 수돗물 생산비용 절감을 도모할 예정이며, 지역 주민의 물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연간 190만㎥의 누수를 막아 48억 원의 수돗물 생산비용을 절감했다.
군은 K-water와 2023년부터 “부여군 지방상수도 Post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며 기존 성과 유지 및 운영 관리에 힘쓰고 있다.
2025년 경제적 누수탐사 기법 도입 등으로 48억 원의 수돗물 생산비용과 4억 원의 유지관리 비용 등 총 52억 원의 원가절감 효과를 거뒀다.
또한, 2022년부터 2028년까지 홍산면과 은산면에 188억 원을 투입하는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추진 중이며, 2025년에는 세도면과 장암면에 147억 원을 투입하는 2차 사업을 진행하여 연간 약 17억 원의 추가 절감을 예상하고 있다.
이석청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단계적으로 시행 중인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통해 연간 총 79억 원의 수돗물 생산비용 절감을 도모할 예정이며, 지역 주민의 물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