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경시
문경시, 제81회 식목일기념 나무심기 행사 개최
AI 요약문경시는 제81회 식목일을 맞아 호계면에서 백합나무 3,000주를 식재하고 산불 예방 활동을 병행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산림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건강한 산림 환경 조성을 위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문경시는 제81회 식목일을 맞아 4월 2일(목) 오전 9시 30분부터 호계면 호계리 산61번지 일원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시․도의원, 문경시산림조합 관계자 및 공무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장이 빠르고 탄소 흡수 능력이 뛰어난 ‘백합나무’3,000주를 식재하였다. 참가자들은 직접 나무를 심으며 산림 보호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건강한 산림 환경조성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나무 식재와 함께 산불 예방 활동도 병행하여 건조한 봄철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지성환 산림녹지과장은 “식목일을 맞아 백합나무 식재와 함께 산불 예방 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산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녹지 확충을 통해 건강한 산림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시․도의원, 문경시산림조합 관계자 및 공무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장이 빠르고 탄소 흡수 능력이 뛰어난 ‘백합나무’3,000주를 식재하였다. 참가자들은 직접 나무를 심으며 산림 보호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건강한 산림 환경조성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나무 식재와 함께 산불 예방 활동도 병행하여 건조한 봄철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지성환 산림녹지과장은 “식목일을 맞아 백합나무 식재와 함께 산불 예방 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산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녹지 확충을 통해 건강한 산림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