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인천광역시중구

인천 중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AI 요약인천 중구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와 재충전을 위해 '2026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38개 기관 151명의 종사자가 참여했으며, 생성형 AI 활용 특강과 타로카드를 활용한 팀빌딩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처우 개선과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인천 중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2026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통해 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월 31일 네스트 호텔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과 소통하며, 재충전과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박종실 중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과 함께, 사회복지, 노인·장애인, 아동·청소년, 여성·다문화, 정신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38개 기관에서 총 151명의 종사자가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생성형 AI 활용 전문가 황성이 강사를 초빙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AI 활용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김소연 타로 마스터가 나서 ‘타로카드를 활용한 참여형 팀빌딩 프로그램’을 진행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동료들과 교류할 수 있어 유익했다”라며 “다시 현장에 돌아갈 힘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김정헌 구청장은 워크숍 시작 전, 사회복지시설 대표들을 만나 시설별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늘 현장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시설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과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박종실 중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행정 개편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잊지 못할 의미 있는 워크숍이다”라면서 “행정 체제 개편 이후에도 종사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중구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