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남동구
남동구 꿈드림, ‘제2기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본격화’
AI 요약인천 남동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가 제2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드림TEEN'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위원회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과 센터 운영 참여를 목표로 하며, 프로그램 모니터링, 정책 제안, 사회공헌 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1기 위원회가 청소년 정책 포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어 2기 활동에 대한 기대가 높다.

인천시 남동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지난달 27일 구청장 집무실에서 ‘남동구 꿈드림 제2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꿈드림 청소년운영위원회‘드림TEEN’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표하여 센터 운영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조직된 자치기구로, 지난해 1기에 이어 올해 2기가 새롭게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6명이 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위원들은 향후 활동 계획과 포부를 발표하며 의지를 다졌다.
위원회는 앞으로 ▲센터 프로그램 모니터링 및 정책 제안 ▲의사결정 과정 참여 ▲사회나눔 활동 ▲남동구 내 학교 밖 청소년 인식 개선 홍보 등 다각적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1기 위원회는‘제10회 인천광역시 청소년정책포럼’에서‘마음버스 정류장’이라는 주제로 정책을 제안해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룬 바 있어, 이번 2기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꿈드림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이 청소년들의 잠재 역량을 깨우고, 각자의 꿈과 빛나는 미래를 설계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꿈드림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꿈드림 청소년운영위원회‘드림TEEN’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표하여 센터 운영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조직된 자치기구로, 지난해 1기에 이어 올해 2기가 새롭게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6명이 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위원들은 향후 활동 계획과 포부를 발표하며 의지를 다졌다.
위원회는 앞으로 ▲센터 프로그램 모니터링 및 정책 제안 ▲의사결정 과정 참여 ▲사회나눔 활동 ▲남동구 내 학교 밖 청소년 인식 개선 홍보 등 다각적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1기 위원회는‘제10회 인천광역시 청소년정책포럼’에서‘마음버스 정류장’이라는 주제로 정책을 제안해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룬 바 있어, 이번 2기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꿈드림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이 청소년들의 잠재 역량을 깨우고, 각자의 꿈과 빛나는 미래를 설계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꿈드림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남동구 노인인력개발센터, 찾아가는 재활용품 수집 툭[TOOK]-Day 운영](https://www.newsro.kr/wp-content/uploads/2026/06/19edd8541e4c308c_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