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인천광역시동구

인천 동구, ‘3기 주민자치 추가모집 위원’ 위촉식 개최

AI 요약인천 동구는 주민 의견 수렴 확대를 위해 제3기 주민자치회에 44명의 신규 위원을 추가 위촉했다. 신규 위원들은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활동하며 주민총회 개최, 마을계획 수립 등 지역 자치활동에 기여할 예정이다.

인천 동구, ‘3기 주민자치 추가모집 위원’ 위촉식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달 31일 구청 소나무홀에서 ‘제3기 동구 주민자치회 추가모집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월 출범한 제3기 주민자치회는 주민의견 수렴의 폭을 확대하고자 2026년 상반기 44명의 신규 위원을 추가로 위촉했다.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은 다양한 경력을 지닌 주민들로 구성돼 지역 자치활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위원들은 4월 1일~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주민자치회는 지역사회의 주민대표기구로서 주민총회 개최, 분과위원회 활동, 마을계획 수립 및 실행, 자치사업 추진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주민자치회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드리며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며 “구에서도 지원 가능한 모든 자원과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동구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