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경기도의왕시

의왕도시공사“성과관리제도 전면 재편으로 경영혁신 박차”

AI 요약의왕도시공사가 지난해 성과관리제도를 전면 개편하고 디지털 성과관리시스템을 도입한 결과, 경영 실적 향상과 행정 효율화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개편은 직원들의 의견 수렴과 소통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공정한 성과급 지급 구조를 마련하고 데이터 정합성을 높였다.

의왕도시공사“성과관리제도 전면 재편으로 경영혁신 박차”
의왕도시공사(사장 노성화)는 지난해 상반기 성과관리제도를 전면 개편하고 하반기부터 새로운 성과지표를 통해 경영 실적을 관리한 결과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노성화 사장은 취임 이후 조직의 문제점 개선을 위해 사장 직속 경영혁신단을 운영했다. 경영혁신단에서는 직원들과 시민, 그리고 고객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분석한 후 신 경영전략을 수립했다.

특히, 직원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성과주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인사제도 개편과 함께 성과관리제도를 전면 개편했다.

성과관리제도는 승진·성과급과 직결되는 민감한 제도인 만큼 변화가 쉽지 않았으나, 공사는 노성화 사장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부서 담당자 회의(4회), 전직원 설명회(2회), 부서장 설명회(2회), 그리고 노동조합 의견수렴(2회) 등 10여 차례의 이해관계자 소통 등을 통해 성과관리제도의 개편을 이끌어냈다.

새로운 성과관리제도는 행정안전부 경영평가지표와 연동시켜 평가 군별 경쟁 구도를 통한 실적과 개인별 성과 등을 합산해 성과급을 받을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아울러, 공사는 독자적인 디지털 성과관리시스템을 개발해 지난 1년여간 고도화 과정을 거쳐 행정 효율화를 극대화했다. 기존의 수기와 엑셀 위주의 관리에서 디지털 성과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해 70% 이상의 시간 단축과 100%의 데이터 정합성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결과적으로, 공사 전 임직원들은 본인의 개인 지표와 부서 실적을 언제든지 확인하고 공유할수 있게 됐으며, 보다 나은 성과관리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성과급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노성화 사장은 “공사 임직원 모두가 혁신적인 사고로 변화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로 성과관리제도를 전면 개편한 결과 공정한 보상을 받는 조직문화를 정착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전 임직원은 물론 고객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의왕도시공사는 성과관리 제도 전면 개편뿐 아니라 창의․혁신토론회 개최, 고객만족 아이디어 공모, 주민참여혁신단, 그리고 인공지능(AI) 경영혁신 중장기 계획 수립 등 지속적인 혁신과 변화를 모색해 나가고 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경기의왕시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