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당진시
당진시, 비만 예방 캠페인…달콤함은 덜고 건강은 채우고!
AI 요약당진시가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라는 표어를 내세운 범국민 비만 예방 캠페인을 9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특히 4월 4일에는 어름수변공원에서 당류 저감 홍보, 걷기 챌린지, 색칠하기 등 시민 참여 행사를 개최한다.

당진시는 일상 속 비만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범국민 비만 예방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16일부터 시작했으며,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달콤한 선택은) 줄이자’라는 비만 예방 표어를 핵심 메시지로 삼아 온오프라인에서 전개하고 있다.
오는 4월 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대덕동 어름수변공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집중 홍보 행사가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 시는 ▲비만 예방 표어를 활용한 당류 저감 홍보 ▲1일 걷기 챌린지(‘걷쥬 시즌2’ 7,000보 인증) ▲비만 예방 표어 색칠하기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비만 예방 메시지를 확산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합동 캠페인을 오는 9월 30일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찾아가는 비만 예방 홍보관 운영 ▲생활터별(학교, 사업장 등) 맞춤형 비만 예방 교육 등을 병행하며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 생활 실천 문화를 지역사회 전반에 뿌리내린다는 전략이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이번 캠페인이 일상에서 당류 줄이기, 물 마시기, 걷기를 실천하는 계기가 돼 시민의 건강 증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16일부터 시작했으며,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달콤한 선택은) 줄이자’라는 비만 예방 표어를 핵심 메시지로 삼아 온오프라인에서 전개하고 있다.
오는 4월 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대덕동 어름수변공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집중 홍보 행사가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 시는 ▲비만 예방 표어를 활용한 당류 저감 홍보 ▲1일 걷기 챌린지(‘걷쥬 시즌2’ 7,000보 인증) ▲비만 예방 표어 색칠하기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비만 예방 메시지를 확산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합동 캠페인을 오는 9월 30일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찾아가는 비만 예방 홍보관 운영 ▲생활터별(학교, 사업장 등) 맞춤형 비만 예방 교육 등을 병행하며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 생활 실천 문화를 지역사회 전반에 뿌리내린다는 전략이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이번 캠페인이 일상에서 당류 줄이기, 물 마시기, 걷기를 실천하는 계기가 돼 시민의 건강 증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