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김해시
김해시도시개발공사, ‘도시재생 민관소통세미나’ 개최
AI 요약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지난 26일 동상동 다어울림센터에서 '2026 김해시 도시재생 민·관 소통 세미나(1차)'를 개최하여 도시재생사업의 협력 기반 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도시재생 거점시설 민간 운영주체와 공공기관 간 정기적인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운영 현황 및 정책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분기별 연 4회 운영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도시재생 관련 지원사업 및 공모사업 정보 안내와 함께 현장 실무 중심의 내용이 다뤄졌다. 약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추진 현황 공유, 역량 강화 프로그램 안내, 거점시설 운영 현황 공유, 유관기관 협력 방안 안내, 공모사업 안내,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민·관·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 안내와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강...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지난 26일 동상동 다어울림센터에서 「2026 김해시 도시재생 민·관 소통 세미나(1차)」를 개최하고, 도시재생사업의 협력 기반 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도시재생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 거점시설 민간 운영주체와 공공기관 간 정기적인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운영 현황과 정책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분기별로 연 4회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도시재생 관련 다양한 지원사업과 공모사업 정보를 안내하고,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도록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해시도시개발공사를 비롯해 김해시 도시디자인과,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거점시설 운영주체 등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도시재생 추진현황 공유 ▲도시재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육 안내 ▲거점시설 운영현황 공유 ▲유관기관 협력방안 안내 ▲도시재생 관련 공모사업 안내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아울러, 도시재생 관련 공모사업 및 지원사업 안내를 통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참여 기반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민·관·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민간 운영주체와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정기적인 소통 창구로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 안내와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향후에도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도시재생 관련 공모사업 참여 확대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도시재생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 거점시설 민간 운영주체와 공공기관 간 정기적인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운영 현황과 정책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분기별로 연 4회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도시재생 관련 다양한 지원사업과 공모사업 정보를 안내하고,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도록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해시도시개발공사를 비롯해 김해시 도시디자인과,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거점시설 운영주체 등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도시재생 추진현황 공유 ▲도시재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육 안내 ▲거점시설 운영현황 공유 ▲유관기관 협력방안 안내 ▲도시재생 관련 공모사업 안내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아울러, 도시재생 관련 공모사업 및 지원사업 안내를 통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참여 기반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민·관·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민간 운영주체와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정기적인 소통 창구로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 안내와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향후에도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도시재생 관련 공모사업 참여 확대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