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주시
광주시 곤지암읍 주민자치위원회, 봄 맞아 꽃 심기로 마을환경 새 단장
AI 요약광주시 곤지암읍 주민자치위원회가 봄을 맞아 30여 명의 주민과 함께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 화단에 봄꽃을 심고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주민 주도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봄의 정취를 선사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 곤지암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 화단에서 봄을 맞아 꽃 심기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 위원과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해 팬지 등 봄꽃을 식재하고 화단 정비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주민 주도형 행사로 추진됐다. 식재된 꽃들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지역 주민들에게 봄철 분위기를 제공하고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읍장은 “작은 꽃 한 포기를 심는 정성이 모여 곤지암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마을 가꾸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곤지암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 참여형 환경정비 활동과 문화·여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 위원과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해 팬지 등 봄꽃을 식재하고 화단 정비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주민 주도형 행사로 추진됐다. 식재된 꽃들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지역 주민들에게 봄철 분위기를 제공하고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읍장은 “작은 꽃 한 포기를 심는 정성이 모여 곤지암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마을 가꾸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곤지암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 참여형 환경정비 활동과 문화·여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