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부산진구
부산진구, 민원담당 공무원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실시
AI 요약부산진구는 민원 담당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회복을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인문학 강좌, 향수 블렌딩 체험, 해변 열차 탑승 등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지난 3월 24일 부산시 기장군 소재 교육장(기장해안로 98)에서 통합민원, 복지 등 각종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반복·특이민원에 의한 민원스트레스의 해소 및 힐링이 필요한 민원 담당 공무원의 심신을 회복할 수 있는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해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민원담당 공무원 30명은‘와인과 함께하는 감성 힐링 인문학’,‘나만의 시그니처 향수 블렌딩 오브제’를 통해 심신 안정의 시간을 갖고, 해운대 ‘해변낭만열차’에서 푸른 하늘과 바다를 감상하며 자연 속 힐링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김영욱 구청장은“대민업무에 지친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마음 힐링과 재충전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