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주시
여주시보건소, 2026년 상반기 「건강영양교실」 운영
AI 요약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2026년 상반기 '건강영양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고혈압·당뇨병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영양 교육과 저염·저당 음식 만들기 실습을 병행했으며,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운영을 약속했다.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3월 25일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하여 2026년 상반기 「건강영양교실」을 운영했다.
건강영양교실은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사업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영양 교육과 저염·저당 음식 만들기 실습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건강영양교실은 영양사 주도로 ▲영양 정보 O,X 퀴즈 ▲건강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 교육 ▲저염·저당 건강음식 만들기(훈제오리 포케) 등으로 진행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건강영양교실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건강영양교실은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사업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영양 교육과 저염·저당 음식 만들기 실습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건강영양교실은 영양사 주도로 ▲영양 정보 O,X 퀴즈 ▲건강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 교육 ▲저염·저당 건강음식 만들기(훈제오리 포케) 등으로 진행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건강영양교실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