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부산광역시수영구

망미2동 봄맞이『1분기 구락마을 청정 플로깅』 실시

AI 요약부산 수영구 망미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쾌적한 산책길 조성을 위해 B-CON 그라운드 및 코스트코 주변에서 '구락마을 청정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걷기 동아리 회원 37명과 동 직원이 참여하여 생활 쓰레기 및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며 지역 환경 개선에 힘썼다.

망미2동 봄맞이『1분기 구락마을 청정 플로깅』 실시
부산광역시 수영구 망미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은희)는 지난 3월 24일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산책길을 선사하기 위해 B-CON 그라운드 및 코스트코 주변을 대상으로 봄맞이「1분기 구락마을 청정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락마을 청정 플로깅 활동」은 망미2동의 깨끗한 환경 조성과 주민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증진을 위해 망미2동 우리두리 걷기 동아리와 협업하여 진행되는 행사이며 2026년 각 분기별로 진행된다.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 것에 그치지 않고, 건강을 챙기는 ‘걷기’와 환경을 보호하는 ‘플로깅’을 결합한 활동으로 지역 공동체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활동에는 우리두리 걷기 동아리 회원 37명과 동 직원들이 참여하여 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참여자들은 B-CON 그라운드 및 코스트코 주변에 방치된 봉지, 캔, 플라스틱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였고, 특히 문제로 지적되어 온 담배꽁초와 무단투기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정비했다.

우리두리 걷기 동아리 총무는 “함께 걷던 길을 우리 손으로 직접 가꾸니 건강도 챙기고 보람도 두 배가 되는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걷기 좋은 망미2동을 만들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꾸준히 봉사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은희 망미2동장은 “바쁜 일정 중에도 지역 환경을 위해 솔선수범 해주신 우리두리 걷기 동아리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살기 좋은 구락마을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부산수영구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