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 봄맞이 꽃 심기 활동 실시
AI 요약인천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가 행복마을 가꿈사업의 일환으로 이촌경로당 인근에서 봄맞이 꽃 심기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여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과 주민 공동체 의식 강화에 기여했다.

인천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회장 송인선)는 행복마을 가꿈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이촌경로당 인근(효성동 96-2)에서 봄맞이 꽃 심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쌀쌀한 꽃샘추위 속에서도 주민자치회 위원 등 10명이 참여해 잡초와 쓰레기로 방치돼 있던 화단을 정비하고, 루피너스·팬지·비올라 등을 식재하며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이번 활동은 단순한 꽃 심기를 넘어 환경정화 활동으로 이어지며, 지역 주민들의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데 의미를 더하고 있다.
효성1동 주민자치회 송인선 회장은 “이번 활동은 주민 스스로 마을 환경을 가꾸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깨끗한 효성1동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쌀쌀한 꽃샘추위 속에서도 주민자치회 위원 등 10명이 참여해 잡초와 쓰레기로 방치돼 있던 화단을 정비하고, 루피너스·팬지·비올라 등을 식재하며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이번 활동은 단순한 꽃 심기를 넘어 환경정화 활동으로 이어지며, 지역 주민들의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데 의미를 더하고 있다.
효성1동 주민자치회 송인선 회장은 “이번 활동은 주민 스스로 마을 환경을 가꾸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깨끗한 효성1동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