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중구
영종2동, 새봄맞이 우리 동네 새 단장 ‘구읍뱃터 클린 업!’ 추진
AI 요약인천 중구 영종2동에서 주민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구읍뱃터 클린 업!' 행사를 개최하고 무단 투기 쓰레기 수거 및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주민총회에서 의결되었으며, 앞으로 분기별로 시행될 예정이다.

인천 중구 영종2동(동장 송경아)은 지난 17일 새봄맞이 우리 동네 새 단장 ‘구읍뱃터 클린 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읍뱃터 클린 업!’ 행사에는 영종2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자생단체 회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중구 구읍뱃터 일원에서 무단 투기 쓰레기를 수거했다. 아울러 일회용품 줄이기, 쓰레기 되가져가기, 내 점포 앞 내가 치우기 등과 관련한 ‘환경보호 캠페인’도 병행했다.
영종2동 주민자치회(회장 최헌근)는 2025년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구읍뱃터 클린 업!」이라는 명칭으로 지역 대청소 사업을 의결했으며, 이번 1회차 활동에 이어 분기별로 시행할 계획이다.
송경아 영종2동장은 “새봄맞이 대청소에 많은 주민들께서 참여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구읍뱃터 클린 업!’ 행사에는 영종2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자생단체 회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중구 구읍뱃터 일원에서 무단 투기 쓰레기를 수거했다. 아울러 일회용품 줄이기, 쓰레기 되가져가기, 내 점포 앞 내가 치우기 등과 관련한 ‘환경보호 캠페인’도 병행했다.
영종2동 주민자치회(회장 최헌근)는 2025년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구읍뱃터 클린 업!」이라는 명칭으로 지역 대청소 사업을 의결했으며, 이번 1회차 활동에 이어 분기별로 시행할 계획이다.
송경아 영종2동장은 “새봄맞이 대청소에 많은 주민들께서 참여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 동네 만들기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