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김해시
진영읍건강위원회, 전통시장서 암 예방 홍보 캠페인 나서
AI 요약김해시 서부보건소는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진영전통시장에서 진영읍 건강위원회와 함께 국가 암검진 및 암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건강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암검진 안내문과 국민 암예방 10대 수칙 홍보물을 배부하고, 50세 이상 주민에게는 대장암 조기검진 채변용기를 제공했다. 주민 주도의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했다.

김해시 서부보건소(건강증진과)는 「암 예방의 날(3월 21일)」을 맞아 지난 19일 진영전통시장 일대에서 진영읍 건강위원회와 함께 국가 암검진 및 암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진영읍건강위원회 위원 17명이 직접 참여해 시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국가 암검진 안내문과 「국민 암예방 10대 수칙」 홍보물을 배부하고, 50세 이상 주민에게는 대장암 조기검진(분변잠혈검사) 채변용기도 함께 나눠줬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건강위원회가 주도적으로 참여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위원들은 이웃 주민들에게 직접 말을 걸고 암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며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섰다.
고은정 김해시서부보건소장은 "주민이 직접 이웃에게 건강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홍보"라며 "앞으로도 건강위원회와 함께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진영읍건강위원회 위원 17명이 직접 참여해 시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국가 암검진 안내문과 「국민 암예방 10대 수칙」 홍보물을 배부하고, 50세 이상 주민에게는 대장암 조기검진(분변잠혈검사) 채변용기도 함께 나눠줬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건강위원회가 주도적으로 참여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위원들은 이웃 주민들에게 직접 말을 걸고 암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며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섰다.
고은정 김해시서부보건소장은 "주민이 직접 이웃에게 건강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홍보"라며 "앞으로도 건강위원회와 함께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