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김해시
김해시서부보건소, 제16회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AI 요약김해시서부보건소가 제16회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3월 18일부터 25일까지 '함께해요 결핵ZERO'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노인대학, 전통시장 등에서 결핵 예방 수칙 안내 및 홍보물 배포를 진행하며, 20일에는 노인복지관 등에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인결핵검진'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연중 무료 결핵검진을 제공하며, 결핵 발병률이 높은 노인 및 취약계층의 조기 발견과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힘쓸 예정이다.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제16회 결핵 예방의 날(3.24.)을 맞아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함께해요 결핵ZERO’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노인대학과 전통시장 등 어르신 이용이 많은 장소에서 어깨띠와 피켓을 활용한 거리 홍보로 진행되며, ▲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검진, ▲65세 이상 어르신 매년 1회 무료 결핵검진 등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홍보물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0일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등 노인이용시설을 방문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노인결핵검진’을 실시한다. 유소견자는 6개월 뒤 추적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확진자는 의료기관과 연계해 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결핵은 기침, 발열, 객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무증상인 경우도 있어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하다. 보건소에서는 유증상자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중 무료 결핵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관련 문의는 김해시보건소(055-330-6966), 김해시서부보건소(055-330-8601)로 하면 된다.
고은정 서부보건소장은 “결핵 발병률이 높은 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결핵검진을 적극 추진해 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힘쓰겠다”며“65세 이상 어르신께서는 매년 1회 정기적인 무료 결핵검진에 꼭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노인대학과 전통시장 등 어르신 이용이 많은 장소에서 어깨띠와 피켓을 활용한 거리 홍보로 진행되며, ▲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검진, ▲65세 이상 어르신 매년 1회 무료 결핵검진 등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홍보물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0일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등 노인이용시설을 방문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노인결핵검진’을 실시한다. 유소견자는 6개월 뒤 추적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확진자는 의료기관과 연계해 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결핵은 기침, 발열, 객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무증상인 경우도 있어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하다. 보건소에서는 유증상자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중 무료 결핵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관련 문의는 김해시보건소(055-330-6966), 김해시서부보건소(055-330-8601)로 하면 된다.
고은정 서부보건소장은 “결핵 발병률이 높은 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결핵검진을 적극 추진해 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힘쓰겠다”며“65세 이상 어르신께서는 매년 1회 정기적인 무료 결핵검진에 꼭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