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주시
광주시, ‘제13기 광주자연채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AI 요약광주시농업기술센터가 '2026년 제13기 광주자연채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하고 농식품학과와 치유농업과에서 59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9월까지 총 80시간 동안 진행되며, 농식품 가공 및 치유농업 서비스 프로그램 운영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다. 광주자연채농업대학은 2014년 개설 이래 76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19일 광주농업을 이끌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2026년 제13기 광주자연채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농업대학은 기존 ‘광주클린농업인대학’의 명칭을 ‘광주자연채농업대학’으로 변경해 운영하는 것으로, 농식품학과와 치유농업과 등 2개 학과 59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오는 9월까지 학과별 19회, 총 80시간에 걸쳐 광주시농업기술센터와 농업 현장 등에서 실시된다. 농식품학과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조리와 발효 등 농식품 가공 분야 교육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치유농업과는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서비스 프로그램 운영을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자연채농업대학이 어려운 농업 현실 속에서 교육생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교육 과정을 성실히 이수해 졸업식에서 모든 교육생이 웃는 얼굴로 다시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자연채농업대학은 2014년 개설돼 올해 제13기를 맞았으며 지금까지 76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광주시 전역에서 지역 농업 발전과 농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