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수영구
“미래를 만들어갈 씨앗을 심는” 망미1동장학재단, 2026년 장학생에게 장학증서 전달
AI 요약부산 수영구 망미1동장학재단이 2026년도 장학증서 전달식을 열고 고등학생 5명, 대학생 6명에게 총 1,95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망미1동장학재단은 1991년부터 현재까지 1,719명의 학생에게 6억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부산광역시 수영구 망미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정희)는 지난 3월 11일 (재)망미1동장학재단(이사장 이호길)에서 제1차 이사회 및 「2026년도 장학증서 전달식」을 개최하고, 고등학생 5명, 대학생 6명에게 총 1,9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장학금은 연간 고등학생 150만 원, 대학생 200만 원을 상․하반기 두 번 나누어 지원할 예정이다.
망미1동장학재단은 1991년부터 지금까지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을의 뜻있는 분들이 모여 장학회를 설립하였고 2025년까지 1,719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6억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호길 이사장은 “오늘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장하여 다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을 나누는 인재로 커 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정희 망미1동장은 “뜻있는 주민들이 모여 지난 35년 동안 한결같이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숭고한 뜻을 계속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장학금은 연간 고등학생 150만 원, 대학생 200만 원을 상․하반기 두 번 나누어 지원할 예정이다.
망미1동장학재단은 1991년부터 지금까지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을의 뜻있는 분들이 모여 장학회를 설립하였고 2025년까지 1,719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6억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호길 이사장은 “오늘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장하여 다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을 나누는 인재로 커 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정희 망미1동장은 “뜻있는 주민들이 모여 지난 35년 동안 한결같이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숭고한 뜻을 계속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