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김해시
김해시, 경남도 산불예방 성과 평가 2개월 연속 1위
AI 요약김해시가 경상남도 산불예방 성과 평가에서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우수한 산불 예방 역량을 입증했다. 김해시는 기관장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각적인 예방 활동과 유관기관 협업을 강화하여 산불 제로화를 달성하고 있다.

김해시는 경남도 산불예방 성과 평가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경남도에서 전날 발표한 평가는 예방활동, 언론홍보, 기관협업, 기관장 관심도 4개 항목으로 이뤄져 매달 기관별 대응상황을 반영한다. 김해시는 전월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김해시는 산불 예방을 위해 기관장 등 간부공무원을 필두로 전 실국소 직원, 읍면동장, 이·통장까지 모두 관심을 갖고 예산·장비 확보, 홍보 활동 등 다방면에서 총력을 다해왔다.
앞으로는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 산불관계관 협업 강화, 산불관리통합규정에 따른 초동진화체계 확립을 기반으로 산불 위험성이 낮은 시기에 산불 진화 통합훈련, 산불재난 대비 주민대피 훈련 등을 정례화해 역량을 강화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김해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지난해 10월 20일부터 조기 운영 중이며 지금까지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경남도 산불예방 성과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김해시 모든 직원분들의 자발적인 동참과 무엇보다 시민분들의 성숙한 시민의식 덕분”이라고 밝혔다.
경남도에서 전날 발표한 평가는 예방활동, 언론홍보, 기관협업, 기관장 관심도 4개 항목으로 이뤄져 매달 기관별 대응상황을 반영한다. 김해시는 전월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김해시는 산불 예방을 위해 기관장 등 간부공무원을 필두로 전 실국소 직원, 읍면동장, 이·통장까지 모두 관심을 갖고 예산·장비 확보, 홍보 활동 등 다방면에서 총력을 다해왔다.
앞으로는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 산불관계관 협업 강화, 산불관리통합규정에 따른 초동진화체계 확립을 기반으로 산불 위험성이 낮은 시기에 산불 진화 통합훈련, 산불재난 대비 주민대피 훈련 등을 정례화해 역량을 강화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김해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지난해 10월 20일부터 조기 운영 중이며 지금까지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경남도 산불예방 성과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김해시 모든 직원분들의 자발적인 동참과 무엇보다 시민분들의 성숙한 시민의식 덕분”이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