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북구
부산 북구 만덕1동 풍물단, 정월대보름 맞아 지신밟기 행사 개최
AI 요약부산 북구 만덕1동 풍물단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마을의 풍요와 안녕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했다. 풍물단은 기원제를 시작으로 마을 곳곳을 돌며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공연을 펼쳤다.

부산 북구 만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윤호)는 지난 26일 만덕1동 풍물단(단장 구분임)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마을의 풍요와 안녕을 기원하는 민속놀이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만덕1동 풍물단은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서 ‘기원제’를 시작으로 마을 곳곳을 누비며 한 해 동안 주민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풍물 한마당을 펼쳤다.
구분임 만덕1동 풍물단장은 “정원대보름 지신밟기를 통해 악귀와 잡신을 물리치고 마을의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윤호 만덕1동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문화를 계승하며 만덕1동의 안녕을 기원해 준 풍물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신명 나는 기운이 주민 모두에게 전해져 더욱 활기찬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