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경상남도경상남도청

경남도, 8만 8천가구에 10억 6천만 원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 지급

AI 요약경상남도는 2024년 하반기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분야) 제도를 통해 에너지 절약에 참여한 8만 8천여 가구에 총 10억 6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360만 그루가 흡수하는 온실가스량과 맞먹는 2만 4천 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가져왔다.

경남도, 8만 8천가구에 10억 6천만 원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 지급
경상남도는 자발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한 도민 8만 8천 가구에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분야) 인센티브 10억 6천만 원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인센티브 지급 대상은 2024년 7~12월 하반기 기간 중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분야) 제도에 새로 가입하거나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도민으로서, 가정 및 상업시설에서 사용하는 에너지항목(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을 과거 1년~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5% 이상 에너지를 감축한 경우 해당된다. 인센티브 지급 내역은 총 88,517가구 중 현금 80,919가구(9억 6천만 원), 지역상품권 3,683가구(6천만 원), 그린카드 포인트 2,180가구(2천만 원), 지역모금회 기부 1,735가구(2천만 원)이다. 이번에 도민에게 지급된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분야)를 온실가스(CO2) 감축량으로 환산하면 약 2만 4천 톤으로, 이는 30년생 소나무 360만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온실가스량에 해당하며 20억 원의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참여방법으로는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분야) 누리집(cpoint.or.kr)또는 관할 시군 담당 부서 방문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감축률에 따라 연 2회(6월, 12월), 한 가구당 연간 최대 10만 원까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배효길 경남도 기후대기과장은 “탄소중립포인트제도 참여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도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도민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청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