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 보건소는 26일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4개 유관 기관 전문가들과 함께 '2025년 하반기 지역사회 재활 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장애인의 재활 및 사회복귀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 운영 방향과 자원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남양주시 별내동 기관·사회단체협의회가 강원 속초시에서 지역 발전을 위한 화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구성원 간 유대감 증진 및 협력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우수 사례 견학 및 벤치마킹을 통해 별내동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주민 체감형 사업 추진 가능성을 논의했다.

나주시 명하쪽빛마을 청년들이 '전남형 청년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전통 쪽염색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베개 30개를 나주 이화영아원에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청년들이 지역 전통문화를 배우고 이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끼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청년마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부산 동래구는 동래종합사회복지관의 기능 보강 리모델링 공사 완료 및 재오픈을 기념하는 '2025 동래로운 감사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400여 명의 자원봉사자, 후원자, 지역 주민이 참석했으며, 지하 1층 실내 파크골프장 개소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울산 중구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및 관계자 1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기업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노무사와 세무사가 각각 인사·노무 및 기초 세무·회계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기업 성장을 지원했다.

오산시가 오산시니어클럽과 함께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최종평가회를 개최하고,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일상 회복을 주제로 한 특강, 우수 참여자 및 수요처 시상, 사업성과 영상 상영 등을 진행했다. 또한 2026년 노인일자리사업 운영계획을 소개하며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확대 의지를 밝혔다.

평택시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6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시민 중심의 행복한 평택을 위한 60개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제6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논의도 진행했다.

남양주시 장애인복지관이 개최한 지역 예술 축제 'OUR VIBE(아우어 바이브)'가 시민과 이용인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축제는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문화예술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3일간 전시와 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142점의 작품 전시와 난타, K-POP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이천시는 2025년 제4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통해 '고독한 나에서 함께하는 우리'라는 슬로건 아래 2026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이번 계획은 9개 추진 전략, 10개 중점 추진사업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을 목표로 한다.

인천시 중구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가 2026년도 지역사회 복지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회의를 개최하고,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구민이 행복한 인천 중구'를 목표로 하는 제5기 중구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6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심의했다. 맞춤형 돌봄서비스 고도화, 자립생활 지원, 건강 증진 등 8대 추진 전략과 IoT 지능형 안심폰 지원, 결식아동 급식 지원 등 36개 세부 사업이 포함되었으며, 주민 생활과 밀접한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 북구가 제7회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에서 정책 성과 부문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북구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와 신뢰도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맞춤형 지원,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발굴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리시, '구리실버인력뱅크'와 '구리시니어클럽'이 2025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종결 평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한 해 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평가회에는 1,8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모범 참여자 및 수요처에 대한 시장상 시상, 활동 영상 시청,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2026년 신규 사업 안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구리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복지 증진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