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주시
여주시보건소, 독거어르신 「햇빛 나들이」 운영 마무리
AI 요약여주시보건소는 독거 어르신 대상 '햇빛 나들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9주간 진행된 프로그램은 걷기 활동과 건강증진 교육, 체험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지체계를 강화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했으며,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 개선 효과를 거두었다.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과장 길혜란)는 관내 4개소 마을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3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9주간 운영하였던 「햇빛 나들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햇빛 나들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 3회 걷기 활동과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정서적 지지체계를 강화하고, 우울감 감소와 신체활동 활성화를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운영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 3회 진행되었으며, ‘햇빛 보며 10분 걷기(20회 이상)’와 함께 스트레칭, 구강 관리, 만성질환 및 낙상 예방 교육 등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8회)이 알차게 구성되었으며, 특히 천연 보습 비누 만들기와 요리 시연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병행해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동기를 이끌어냈다. 아울러 프로그램 전후로 사전·사후 기초건강측정을 실시한 결과,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가 눈에 띄게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웃과 함께 걷고 대화하는 시간 덕분에 일상에 큰 활력이 생겼다”라며 “규칙적으로 움직이면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졌다”라고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햇빛나들이」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31-887-346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햇빛 나들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 3회 걷기 활동과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정서적 지지체계를 강화하고, 우울감 감소와 신체활동 활성화를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운영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 3회 진행되었으며, ‘햇빛 보며 10분 걷기(20회 이상)’와 함께 스트레칭, 구강 관리, 만성질환 및 낙상 예방 교육 등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8회)이 알차게 구성되었으며, 특히 천연 보습 비누 만들기와 요리 시연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병행해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동기를 이끌어냈다. 아울러 프로그램 전후로 사전·사후 기초건강측정을 실시한 결과,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가 눈에 띄게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웃과 함께 걷고 대화하는 시간 덕분에 일상에 큰 활력이 생겼다”라며 “규칙적으로 움직이면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졌다”라고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햇빛나들이」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31-887-346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